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식단, 운동 및 OO도 병행해야 최고의 다이어트!

by LaBo 건강연구소 2022. 4. 15.

운동스

운동과 식단 조절 외에도 건강한 식생활에는 훨씬 더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수면인데요, 잠을 적게 자는 사람들은 지방을 생성할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잠을 잘 때 지방을 태우고 소위 다이어트 호르몬으로 불리는 코르티솔을 방출합니다.

오전 3시부터 새벽까지 렘수면이 일어나는 기간 동안 이 코르티솔 분비가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 리듬이 교란되어 체중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불면증 단순 잠이 안오는 증상이 아니라, OOO질환 위험도 높인다?!

 

불면증 단순 잠이 안오는 증상이 아니라, OOO질환 위험도 높인다?!

불면증은 심장병이 있는 사람들의 흔한 증상이며, 한 연구에서는 불면증이 심혈관 질환 재발의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노르웨이 오슬로 대학 연구진은 평균 연령 62세의 심

health.comojeong.com

또한, 수면은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과 식욕 자극 호르몬인 그렐린 분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시카고 대학교 수면 연구 센터의 팀도 수면과 체중 사이의 관계를 분석한 연구를 수행했는데요, 연구팀은 2주 연속 8.5시간 수면 후 6.5시간 미만 수면을 취한 과체중 성인 80명을 대상으로 칼로리 섭취량 변화를 조사했습니다.

📌면역력 증진에 최고인 '이것' 비타민C 그 자체라며?!

 

면역력 증진에 최고인 '이것' 비타민C 그 자체라며?!

플로리다 자몽은 비타민 C, 비타민 A, 미네랄 및 기타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얇은 껍질 속 과육은 풍부한 새콤달콤한 과즙을 품고 있습니다. 보통 플로리다에서는 자몽 시즌이 새해 1월부터 시작

health.comojeong.com

그 결과, 그들은 더 오래 자는 사람들이 평균 270칼로리를 덜 섭취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일부 연구 대상자들은 숙면을 통해 일일 섭취량을 최대 500칼로리까지 줄인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따라서 잠을 잘 자는 것은 우리 몸의 호르몬 균형에 큰 영향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는 결론입니다.

평소 숙면을 위해서는 잠들기 45분~1시간 전에 스마트폰, 노트북, TV와 같은 청색 발광 장치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스마트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최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방해하기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