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 부위'에 점이 발견되면, 나도 피부암..?!

by LaBo 건강연구소 2022. 4. 15.

피봠

손바닥, 발바닥, 손톱 아래에는 멜라닌 색소가 없기 때문에 원리상 점이 발생하기가 어렵다고 하는데요, 이때문에 만약 해당 부위에 점처럼 보이는 검은색 색소가 보인다면, 이는 피부암일 확률이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 조직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피부의 일부 점과 검버섯 등은 피부암의 경고 신호일 수 있으므로 항상 관심을 가지고 주의해야합니다.

📌비건 화장품, 유기농 천연화장품과 달라...

 

비건 화장품, 유기농 천연화장품과 달라...

최근에는 "비건 화장품"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드럭스토어가 한 달간 '비건 뷰티 캠페인'을 펼치고 국내 주요 화장품 기업들이 자체 비건 브랜드를 런칭하는 등 트렌드가 되기

health.comojeong.com

피부암에는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는데요, 편평 세포 암종, 흑색종 및 기저 세포 암으로 나뉩니다.

편평 세포 암종은 피부가 부서지고 삼출되면서 점차적으로 피부 아래로 침투하는 암입니다.

흑색종은 멜라닌이 점차 어두워지고 다른 부위로 퍼지는 보다 공격적인 형태의 피부암으로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검은 반점이 더 어두워지고 경계가 잘 정의되지 않고 검은 반점이 어둡고 밝은 색이 혼합되어 있으면 흑색종을 의심해야 합니다.

📌샤워 후 몸이 자주 빨개진다면 OOO 의심해봐야...

 

샤워 후 몸이 자주 빨개진다면 OOO 의심해봐야...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 후 피부에 염증이 생기고 가렵다면 '콜린성 두드러기'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외부 온도의 급격한 상승이나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해 체온이 1도 이상

health.comojeong.com

고려대 안암병원 성형외과 박승하 교수의 의견에 따르면, 검은 반점의 크기가 연필 지우개 크기보다 6mm 이상 크면 조직검사를 해야 한다는 지침이 있다고 하니, 손톱이나 반점이 점점 커지는 것이 보인다면 흑색종을 확인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한편 기저세포암은 비교적 늦게 자라는 피부암이지만 이 암도 몇 년 이상 지나면 체내 깊숙이 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조기에 발견하면 레이저로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만약 검은 반점을 레이저로 제거한 뒤 몇 개월 후에 다시 나타나면 피부암일 수 있으니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