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임신 초기증상

by LaBo 건강연구소 2022. 6. 19.

임신초기증상
임신 초기 증상

임신 초기

아이를 가지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에는 작은 몸의 변화에도 굉장히 주의를 기울이기 마련입니다. 감기나 몸살과는 달리 사람마다 제각기 임신 초기 증상이 조금씩 차이가 있을뿐더러 그 증상이 매우 경미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첫 2주 동안은 더더욱 몸의 신호만으로는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병원에서 정확한 검사를 받기 전 가까운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임신 테스트기를 구입해 자가 검사를 진행하시곤 합니다. 본 글에서는 임신 초기에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텐데요, 만약 본문에서 소개드리는 증상과 함께 정황상 임신이 의심되신다면, 올바른 방법으로 임신테스트기를 통해 확인하신 후 병원에 방문해 확정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만약 생리 주기에 맞춰 생리가 시작되지 않고, 아래 글과 같이 임신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여 자가 진단하여 임신 여부를 알아볼 수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의 자가

health.comojeong.com

임신 극초기 공통 증상

임신이 의심되는 극초기 대표 증상으로는 무월경과 구역감 등이 있습니다. 임신 1주차에는 많은 분들이 평소 대비 살짝 몸살끼처럼 열이 나거나 오한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두통과 어지럼증이 함께 찾아와 이 시기에는 대부분 감기 증세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2주차가 넘어가면서도 지속되다가 이 시기부터는 약간의 입덧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후 3~4주차 넘어가면서는 미열감이 지속되고 몸이 나른해지며, 피로감이 지속됩니다.

📌다둥이 어머님들 노후에 OO 걸릴 확률이 줄어든다!

 

다둥이 어머님들 노후에 OO 걸릴 확률이 줄어든다!

최근 가임기 여성이 아이를 낳을수록 이후 노년기에 알츠하이머 발병률이 현저하게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어 화제입니다. 호주의 George 국제보건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12년간 40세 이

health.comojeong.com

임신 초기 여러 증상들

두통

평소 두통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임신한 경우 그 증상이 더욱 악화 될 수 있으며, 두통이 원래 없던 분들은 임신 중에 특히 두통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임신기간 중 경험하는 두통은 일반적으로 호르몬 분비의 변화나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한 자율신경계의 불안정과 저혈압으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만약 통증이 매우 심한 경우 임신 중에 복용할 수 있는 진통제를 복용할 수도 있지만, 가능하다면 의사를 통해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 견딜 수 있다면 조용한 음악을 듣거나 잠을 청하는 것으로 이겨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잦은 소변 및 방광염

임신 중에는 자궁이 커지고 소변이 잘 나오지 않아 세균에 감염되기 쉽고 방광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임산부 방광염의 경우 신우신염이나 전신 감염의 발병 위험이 더 높으며 조산과 유산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방광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요검사 및 적절한 검사를 시행하고 환자는 처방 및 치료에 적극 협조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임신 기간 동안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미열과 졸음

임신초기에는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일반적으로 체온이 37°C까지 오르고 가벼운 감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별한 일을 하지 않아도 몸이 무거워지고 쉽게 피로해지며 잠이 들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임신 4개월 후 부터 점차 이러한 증상이 가라앉고 신체가 어느 정도 임신에 적응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몸이 무겁게 느껴질 때는 최대한 많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능하면 30분정도의 짧은 낮잠을 여러차례 자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회사 일로 휴식이 쉽지 않다면 점심시간에 산책이나 약간의 움직임을 통해 기분전환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엄마가 자녀와 공감 못하는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

 

엄마가 자녀와 공감 못하는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

최근 싱가포르 난양공대 연구팀이 네이쳐 자매지인 Scientific Reports에 발표한 연구논문의 내용에 따르면 육아 스트레스가 심할수록 엄마가 아이에게 공감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싱가포르

health.comojeong.com

복통과 출혈

만약 비정상적으로 심한 복통과 출혈이 동반되면 자궁외 임신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자궁외 임신의 경우 수정란이 나팔관에 착상되고 이 상태가 지속되면 나팔관이 파열되어 위에 혈액이 고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임산부는 하복부 통증 및 배변 불편감을 경험합니다. 출혈은 심하지 않으나 나팔관이 파열되면 복부에 갑자기 날카로운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맹장염이나 난소 염좌와 같은 다른 유형의 복통이 임신 중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토 및 구역감

사람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임신 초기부터 구역이나 구토가 심할 수 있으며, 임신 3~4개월 경에는 소량의 출혈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초기에 출혈이 있고 하복부가 맵거나 무거우면 유산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혈량이 많을수록 태아에 대한 위험이 커지므로, 출혈이 있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초음파로 태아의 상태 확인 및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