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봄철 알러지도 'OOO'로 막을 수 있을까?

by LaBo 건강연구소 2022. 4. 10.

알러지

펜데믹 현상이 지속되면서 이제 일상에서 마스크 착용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기에, 마스크 자체를 착용하는데 거부감을 갖는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봄철 날씨도 따뜻해지면서, 꽃이 피어나고있는데요, 봄철 이런 꽃 및 각종 식물에 의한 알러지를 마스크로도 막을 수 있을까요.

📌수세미 관리 '이렇게' 하지 않으면 세균과 함께사는 꼴

 

수세미 관리 '이렇게' 하지 않으면 세균과 함께사는 꼴

수세미는 우리가 식사를 하고난 식기를 세척하기 위한 주방의 필수템이죠, 남은 음식물들을 깨끗하게 닦아내고, 식기들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수세미,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수

health.comojeong.com

봄은 이런 식물들에 의해 비염의 계절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대표적인 알러지 유발 생물로는 참나무, 소나무, 자작나무 등으로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입니다.

📌봄철 세수 할 때는 OOO도 같이 씻어주세요!

 

봄철 세수 할 때는 OOO도 같이 씻어주세요!

봄철 날씨가 따뜻해지고 봄꽃이 만개하면 집안에 있던 많은 사람들도 밖으로 거리로 뛰쳐나오는데요, 우리나라는 최근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때문에, 이렇게 외출 할때 항상 미세먼지 농도도

health.comojeong.com

4월 중순부터 꽃가루가 증가하며 요즘처럼 비도 많이 오지 않고 건조한 날에는 꽃가루 날림이 더욱 심해지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알러지성 비염을 특히 조심해야한다고 합니다.

알러지성 비염이 오래지속되면, 2차적으로 세균 감염등이 발생해 심한 경우 수면장애 및 후각장애, 만성 두통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꽃가루 등을 조심하는 것이 좋은데요,

코로나 덕분에 일상에서 항상 착용 중인 마스크가 그 예방 효과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다 할지라도, 봄철 알러지 예방을 위해서도  마스크 착용을 게을리 하지 마시고, 되도록이면 kf94이상을 착용하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