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심신이 지치고 우울할 땐 OO색 매니큐어를!

by LaBo 건강연구소 2022. 4. 9.

색상스

사람의 인지능력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시각이라고 합니다.

강렬한 색상으로 만든 광고는 사람의 시선을 단번에 끌어들일만큼, 우리는 일상에서 무의식중에 색상에 대해 매우 큰 자극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는데요,

이같은 색상에 의한 신경과 감각의 자극은 결국 뇌에 자극을 준다는 것과 동일한 이야기고, 이에 따라 우리 생활에서 색상을 신중히 사용하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노안 예방 및 안구건강을 위한 식품 BEST 5

 

노안 예방 및 안구건강을 위한 식품 BEST 5

나이가 들면 피부노화는 물론 노안이 오기 때문에 눈도 침침해지고 시력도 저하되기 마련입니다. 우리의 눈도 신체 부위 중 노화가 비교적 빠르게 일어나는 기관인데요, 모든 노화가 그렇듯 한

health.comojeong.com

예를 들면,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눈과 뇌의 피로를 덜어주는 녹색을 칠판색으로 사용하는가 하면, 경고나 위험을 알리는 표지판은 대부분 빨간색 또는 노란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럲다면 시각이 이렇게 뇌와 연계되어있는만큼 우리의 감정, 즉 기분에 대해서도 색상이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Color Theraphy는 이렇게 색상으로 인간의 감정을 어루만지는 심리치료학인데요, 컬러테라피에서 바라본 심시상태별 추천 색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정말 스트레스 받으면 흰머리가 날까요?!

 

정말 스트레스 받으면 흰머리가 날까요?!

우리는 어릴쩍부터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흰머리가 난다고 들어왔는데요, 정말 이 말이 사실일까요?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연구팀이 최근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health.comojeong.com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는 녹색이 좋습니다. 녹색은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고 육체적 정신적 균형을 잡아주어 신체의 고요한 상태를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우을증

우을한 기분이 들때는 따뜻한 색상을 곁에 두면 좋다고 하는데요, 빨간색이나 주황색 또는 분홍색 등이 대표적인 따뜻한 색상입니다. 이런 색상들은 보는 것만으로도 온화한 느낌을 주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에너지를 회복시켜준다고 합니다.

집중력 향상 및 다이어트

업무 중 집중력이 필요할 때는 파란색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파란색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어 스트레스를 가라앉히기도하며, 동시에 집중력과 사고력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더불어 파란색은 식욕을 억제하는 색상이기도 한데요, 이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파란 분위기의 사진을 벽에 걸어두기도 합니다.

숙면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숙면을 위해 보라색 계열이나 짙은 남색을 곁애 두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불면증은 우리 뇌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잠자는 상태로 전환되지 못하는 것으로 지속된 스트레스나, 긴장 또는  분노 등의 감정이 해소되지 않는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적인 안정을 가져다주는 색상을 함께 하는것이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