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이 더부룩할 때 탄산음료 대신 '이것'을 드셔보세요

by LaBo 건강연구소 2022. 4. 17.

탄산음료스

많은 사람들이 식사 중 혹은 식사 후 소화가 잘 안되면, 청량감을 주는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를 찾습니다.

사실 탄산음료를 마시고 나면 트림이 나오고 막혀있던 식도가 뻥 뚫리는 느낌으 들어 심리적으로 소화가 잘 되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 실제 속이 더부룩할 때마다 너무 자주 탄산음료를 마시면 오히려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위장장애에도 불구하고 탄산음료를 계속 마시면 식도와 위장 사이 근육의 기능에 문제가 생겨 위산 역류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잘 모르는 의외의 다이어트 식품 2가지

 

사람들은 잘 모르는 의외의 다이어트 식품 2가지

끝없는 코로나19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급격히 살이 찌고 있습니다. 체중을 줄이려면 칼로리 섭취와 운동을 줄여야 하지만 체지방을 태우는 특정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health.comojeong.com

또한 폐경기 중년 여성분들 또는 장기간 병상에 누워계신 환자분들의 경우 대부분의 탄산음료에 함유된 카페인이 칼슘 흡수를 방해할뿐만아니라, 체내로부터 소변을 통해 칼슘을 배출해버리는 결과를 가져와, 회복에 꼭 필요한 체내 칼슘 부족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물 한잔, '이것' 유무가 다이어트에 굉장한 역할을 한다?!

 

물 한잔, '이것' 유무가 다이어트에 굉장한 역할을 한다?!

물은 다이어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면 몸의 노폐물이 쉽게 배설되고 칼로리가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물에 레몬을 넣으면 체지방 감소 효과가 높아진다고 알려져

health.comojeong.com

따라서 속이 더부룩할 때 탄산음료를 드시기 보다는 매실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매실은 예로부터 소화기능 회복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실에 함유된 피크르산은 성분은 위장의 유해균을 죽이고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또한 위산 생성을 정상화하므로 위산이 너무 적거나 너무 많이 생성될 때 매실을 섭취하는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매실에 풍부하게 함유된 구연산은 소화기관 해독에 도움이 되며,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를 막고, 식욕을 증가시키기도 하며,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여 숙취와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