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수명 최대 13년 연장시켜주는 이 '식단'은 무엇?!

by LaBo 건강연구소 2022. 4. 17.

기대수명식단

최근 노르웨이 베르겐 대학(University of Bergen)의 연구팀이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상당기간 기대 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에게는 운동이나 영양제의 도움으로 우리 수명 연장이 가능하다는 믿음이 강해 식단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간과되는 경우가 잦다고 발표한 노르웨이 연구팀은 건강한 식단은 건강한 삶의 가장 기본이라며 그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연구팀은 2019년 세계질병부담(GBD) 연구 데이터를 이용해 과일, 야채, 통곡물, 정제곡물, 견과류, 콩, 어류, 계란, 우유 및 유제품, 붉은 고기, 가공육 및 음료 등을 섭취했을 때 우리 건강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했습니다.

📌119세 할머니의 장수 비결, OOO 섭취?

 

119세 할머니의 장수 비결, OOO 섭취?

최근 기대수명이 많이 늘면서 100세를 넘긴 초장수인들이 옛날보다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올해 119세를 맞이한 일본의 초장수 할머니의 장수 비결은 무었일까요. 할머니는 본인의 장수 비결을

health.comojeong.com

그 결과 20대부터 일반적인 서구식 식단이 아닌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섭취하기 시작하면 전반적인 평균 수명이 매우 상승한다고 발표했으며, 상세하게는 여성은 약 10.7년, 남성은 약 13년 늘어난다는 분석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따르면 일반 식단보다 콩류를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여성 2.2년, 남성 2.5년의 수명 연장이 가능하고, 통곡물 섭취를 통해서는 여성 2.0년 및 남성 2.3년의 연장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장수를 위해서는 아침 식사 OO시 이전에 하세요!

 

장수를 위해서는 아침 식사 OO시 이전에 하세요!

최근 미국 뉴욕시립대 연구팀이 The Jounal of Nutrition에 게재한 논문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침식사 시간에 따라 수명이 달라진다는 결론을 얻었다고 합니다. 📌119세 할머니의 장수 비결, OOO 섭취

health.comojeong.com

한편 견과류 섭취의 경우 1.7년 여성, 남성 2.0년 연장이며, 붉은 고기를 덜 섭취할 경우 여성 1.6년, 남성 1.9년, 가공육을 덜 섭취하면 여성 1.6년, 남성 1.6년 수명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식단을 변경하는 것이 수명 연장 효과가 있는 반면, 어린 시절부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때 그 효과가 가장 두드러진다는 것을 강조하며, 현재 섭취하는 식단을 기준으로 기대수명을 확인하고 싶다면 Food4HealthyLife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알렸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