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OOOO 심하면 방귀를 자주 낄 수 밖에 없다?

by LaBo 건강연구소 2022. 4. 17.

빵구스

최근 미국과 프랑스 공동 연구팀이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방귀를 많이 뀌는 사람들의 공통된 원인이 스트레스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잦은 방귀와 정신 건강 간의 상관관계가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연구팀은 연구대상자를 미국, 영국, 멕시코에 거주하는 18~99세 인구 약 6,000명으로 한정하고, 설문 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연구 참가자들은 지난 24시간 동안 방귀 관련 증상 유무와 그 심각성에 대해 묻는 질문들에 응답했습니다.

📌암 예방, 체내 활성산소 제거엔 OOO 와 OO 섭취 필수!

 

암 예방, 체내 활성산소 제거엔 OOO 와 OO 섭취 필수!

최근 의학계에 보고된 바에 따르면, 한국의 암 발병률은 인구 고령화에 따라 점진적으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한국인이 평균 기대수명인 83세까

health.comojeong.com

이후 참가자들은 설문 작성 시점으로부터 지난 7일 동안의 체질량 지수, 신체 활동, 정서적 건강 및 삶의 질을 보고했습니다.

연구팀의 종합적인 분석에 따르면 설문지의 점수가 높을수록 방귀 관련 증상이 심각한 것인데요, 높은 점수를 기록한 사람일수록 일상에서 정신 건강 및 삶의 질 악화 정도가 심해 둘 간의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방구 횟수가 너무 잦다면 '이병' 의심해봐야

 

방구 횟수가 너무 잦다면 '이병' 의심해봐야

평소 장이 좋지 못한 분들은 복통, 설사와 함께 잦은 방귀를 달고 사는데요, 크게 배가 아프지 않은데요, 이상하게 방귀가 너무 잦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과민성

health.comojeong.com

특히 방귀 관련 증상은 젊은 나이에 더욱 심각했다고 하는데요, 18-34 및 35-49에 대한 설문점수를 살펴보면 각각 24 및 22.6 수준이었던 반면 50~64 및 65세 이상의 그룹은  12.7점과 8.6점을 기록했습니다.

본 연구의 교신 저자인 올라퍼 팔슨(Olafur Palson) 교수는 방귀와 관련된 증상들은 환자로 하여금 우울증, 불안 및 스트레스의 수준을 높이고 전반적인 삶의 질을 낮출 수 있다고 말하며, 이와 더불어 스트레스는 신체의 교감신경계를 활성화 시켜 구취를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