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하지정맥류, 다리를 '이렇게' 해주면 예방 가능!

by LaBo 건강연구소 2022. 4. 12.

하지정맥류

하지정맥류는 오랫동안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사람들에게 흔하게 나나타는데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운동량을 늘리면 금세 나아지지만 직장에서 운동을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하루 중 장시간 앉거나 서 있어야 하는 분들을 위해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는 손쉬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은 내 정신력의 문제일까?!

 

우울증은 내 정신력의 문제일까?!

우울증은 우울한 감정이 삶에 지장을 줄 정도로 지속되고 신체적, 심리적, 행동적 변화를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일상 속 감정이 우울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종종 우울증에

health.comojeong.com

하지정맥류는 인구의 20% 달하는 비율로 발병해 비교적 흔한 질환이지만 그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주요 원인은 유전, 직업, 임신 및 비만인데요, 특히 유전적 요인이 강해 부모에게 정맥류가 있는 경우 자녀에게 정맥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상태에서 일을 하면 혈관에 압력이 가해져 하지정맥류의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하지 정맥류의 발병률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잘 모르는 의외의 다이어트 식품 2가지

 

사람들은 잘 모르는 의외의 다이어트 식품 2가지

끝없는 코로나19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급격히 살이 찌고 있습니다. 체중을 줄이려면 칼로리 섭취와 운동을 줄여야 하지만 체지방을 태우는 특정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health.comojeong.com

마찬가지로 비만인 경우에도 하지의 정맥계 순환이 손상되어 하지정맥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정맥류의 주요 증상은 다리의 혈관 탈출, 다리 피로, 체중, 부기, 가려움증, 통증 및 수면 중 경련 등인데요, 때로는 미용상의 문제만 있고 다른 증상은 동반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라고 하면 다리에 혈관이 돌출된 장면을 떠올리기 쉽지만 모든 정맥류 환자에게 혈관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정맥을 관통하는 판막, 정맥을 연결하는 통로, 피부에 가까운 표재정맥에 이상이 있는 경우 혈관이 안쪽으로만 확장되어 육안으로는 하지정맥류 여부를 알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예방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장시간 앉거나 서 있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앉거나 서 있는 것을 피할 수 없다면 발뒤꿈치를 자주 올렸다 내렸다하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해당 운동은 종아리 근육을 수축시키고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또한 과체중을 피해야 하는데요, 과체중은 하지의 정맥 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것을 피할 수 없는 경우 하지정맥류 예방을 위해 의료용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